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World OKTA – PERTH

2014년 6월 6일

하나의 세상, 한민족 최대의 경제인 네트워크 세계한인무역협회 World OKTA – PERTH

세계가 점차 하나로 묶여가고 있는 글로벌화 시대에서는 인적자원의 이동과 무역교류가 활발해진다. 따라서 각국마다 다양한 경제네트워크들이 형성 되어있는데, 우리는 한인무역협회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경제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만 제대로 알지 못해서 놓칠 수 있는 정보들이 너무 많다.

지구촌 해회한인 경제네트워크, OKTA (World Federation of Overseas Korean Traders Associations)? 들어는 본 것 같은데 약간은 생소한 OKTA는 정확히 무엇을 하는 모임일까? 지금부터 ‘OKTA’를 낱낱이 파헤쳐보자.


IMG_0132

World-OKTA / Perth 지회를 소개해 주세요.

세계한인무역협회 World OKTA는 모국과의 무역증진에 기여하고, 모국상품의 해외시장 진출에 공헌하며, 회원 상호간의 정보교류를 통해 이익증진을 도모하고 지구촌 해외한인 경제네트워크 결성을 목적으로 1981년 조직되었으며 대한민국 산업 통상자원부에서 예산을 받고 있는 인증된 사단법인협회로 설립된 국제적 해외교포 경제,무역단체입니다.

OKTA PERTH 지회는 PERTH 에 있는 한인 경제인 활성화를 위해 2005년 2월에 설립되었다. 현재 총 정회원수는 20명이며 퍼스지역에서 왕성하게 경제활동을 하고 계신 Royalty를 가진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DSC_4894

 

World-OKTA의 주요행사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WORLD OKTA의 주요행사에는 수출상담회, 세계대표자대회,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지역경제인대회, 한중경제포럼, 전시회 등이 있습니다.

수출간담회: 한인무역 네트워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국내 지자체의 수출 유망 중소기업 상품의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 중소기업들의 상담회이다.

세계대표자대회: 국제적인 한민족경제공영권 구축을 위해 매년 4월 한인무역 네트워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회이다.

세계한인경제인대회: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 구축과 모국경제 발전을 위하여
“세계속의 한민족, 하나되는 경제권” 이라는 슬로건 아래 짝수해에는 국내에서 홀수해에는 해외에서 격년으로 각각 개최한다.

지역경제인대회: 지역활성화대회를 통해 지역 회원간 단합과 비즈니스 네트워크 활성화 및 지속적인 신규지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지역사회 내 한인무역인으로써 위상 강화를 위해 OKTA 지회에서 대륙별로 개최하는 대회이다.

한중경제포럼: 중국 및 일본지역에 진출해 있는 재중동포경제인들과의 교류의 기회을 만들어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 장기적인 한민족 국제 경쟁력 고취 및 상호 발전적인 협조 체계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DSC_4921

OKTA PERTH지회에서는 경제인들간의 정보를 교류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한달에 한번 정기모임을 하고 있으며  두달에 한번 경제현황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간 친목을 위해 한달에 한번이상  OKTA골프모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World-OKTA의 주요사업은 무엇인가요?

차세대 무역스쿨 :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해외한민족 차세대 무역인들을 육성하기위한 사업이다. 전 세계 젊은 한인 무역인 양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차세대무역스쿨은 세계화의 커다란 흐름 속에서 해외시장에 정통하고 한국 수출의 역군으로 성장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재외동포 1.5~4세대를 대상으로 한국경제와 국제무역 및 현지시장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킴으로써 차세대 경제 리더를 육성하고 한국 상품의 세계시장 진출 전진 기지 및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해외한인경제인의 활용을 가속화하고자 하기위함이다.

해외취업 지원사업 : 전 세계 68개국 130개지회 World-OKTA 회원사를 활용한 해외 현지 구인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  국내 청년들의 해외진출 모색 마련 및 국가 경쟁력 강화, 고학력 청년 실업해소와 글로벌 인재양성에 일조하기 위한 사업이다.

해외시장개척사업 : OKTA 지회가 있는 지역에서 현지의 우수한 마케팅 능력자를 선발하여 국내 중소기업과 1:1매칭하여 국내교육 및 중소기업 현장연수 후 본인 거주지역으로 돌아가 현지밀착형 마케팅 활동 및 시장개척 등을 통하여 수출실적 및 사업성과를 극대화하는 사업이다.

해외인턴십사업 : 해외한인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우수 인력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현지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 제공을 통해 고학력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외 현지 기업에 참여하여 현지사회의 전반적인 기업문화를 습득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개발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해외취업지원사업 : 전 세계 68개국 130개지회 World-OKTA 회원사를 활용한 해외 현지 구인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서 국내 청년들의 해외진출 모색 마련 및 국가 경쟁력 강화, 고학력 청년 실업해소와 글로벌 인재양성에 일조하고자 한다.

tdd

금년OKTA Perth에서 제3회 차세대 무역스쿨이 실시되는데 ‘차세대 무역스쿨’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싶어요.

차세대 무역스쿨은 해외동포 1.5~4세대를 대상으로 한국경제와 국제통상 교육으로 현지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차세대 경제리더를 육성하여 해외 차세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주요교육내용

  • 한국의  경제현황, World-OKTA Identity
  • 무역실무, 마케팅기법, 해외 한인CEO 및 차세대 성공사례 발표
  • 글로벌 차세대 네트워크 구축 및 필요성, 활용방안
  • 국제비즈니스 현황과 전망, 세계경제 동향 및 경쟁력 강화기법

 

이 차세대 무역스쿨을 참여함으로서 얻게되는 혜택이 무엇인가요?

금번 행사에는 수료증이 수여되고, World OKTA 리포터 및 준회원자격을 부여, 2015 모국방문 차세대무역스쿨 입학추천 등의 다양한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각계 각층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하는 여러 훌륭한 강사들의 생생한 사업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행사를 통해 퍼스의 젊은 차세대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중의 하나라고 본다.

그리고 그외에도 참가자 전원에게 고급 방수 침낭 증정과 2박 3일간의 숙식이 제공된다.

제3회 2014 OKTA Perth 차세대 무역스쿨은 이번달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퍼스에서 3번째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공식행사로, 서부호주 지역의 18세~40세 이하의 현지 교민 또는 정규 과정 학생, 일반일들도 참가할 수 있다.

차세대 무역스쿨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참가신청서와 광고지를 참고하시고, 기타 문의사항은 worldoktaperth@gmail.com으로 문의해 주세요.

한국의 무역 경쟁력을 높이고 발전시켜나가는데 World OKTA는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아는 것이 힘인 정보화시대! 해외취업이 목표인 퍼스지역의 유학생들이나 취업준비생들에게 World OKTA 의 정보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번 실시되는 차세대 무역스쿨이 유망한 차세대 무역인이 배출되도록 퍼스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래본다.

선착순 50명이니 망설이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기!

현재 퍼스에 거주하고 있는 경제인들, 그리고 취업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이 World-OKTA를 통해 더 큰 무대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

World OKTA 공식홈페이지: www.okta.net

World OKTA 페이스북: www.facebook.com/groups/worldokta/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