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호주 뉴스] 캥거루의 목을 베고 소셜미디어에 비디오를 올린 남자,경찰에게 검거

2017년 9월 1일

04

사진출처:Perthnow

멜버른(Melbourne)에 사는 한 남자 사냥용 칼로 캥거루의 목을 잔인하게 여러차례 반복적으로 베고는 그 과정을 영상으로 녹화하여 소셜 미디어에 영상을 올린 후 기소되었다. 중국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QQ에 게시된 이 영상의 내용은 한 중국인 남성이 사냥용 칼로 이미 부상당한 채 땅에 쓰러져 있는 동부 회색 캥거루에게 접근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발로 캥거루를 밟고는 손으로 캥거루의 꼬리를 잡고 그의 손에 들린 사냥용 칼로 캥거루의 목을 정확히 18차례 난도질을 하는 모습이 적나라하게 녹화되어 있다.

“그냥 받아들여, 이거 너의 운명이야, 내가 가능한 빨리 끝내게 해줘” 영상에서 남성이 캥거루를 향해 말한 내용이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녹화하는 사람이 그 광경을 보며 웃는 목소리 또한 들을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올라간 본 영상은 현재 400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의 남성이 잔인하게 죽인 캥거루는 동부 회색 캥거루(Eastern Grey Kangaroos)이며 보호종으로써 정부의 관리 및 보호를 받고 있는 종이다.

빅토리아 주 환경,국토,수자원 계획국(DELWP)는 수요일 밤, 영상을 본 대중들에게 정보를 제공 받고 43세의 남자를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경찰은 멜버른 교외의 링우드(Ringwood)지역에 위치한 용의자의 사유지에서 여러 개의 총기류와 칼을 압수 하였다. 검거된 남자는 보석금을 지불하였으며 링우드 치안판사 법원에 출두하도록 명령받았다. 그는 최소 $7900~최대 $38000 사이의 벌금형과 최소 6개월에서~최대 24개월의 감옥 구금형을 받게 된다.

“불행히도 때로는 녹화된 비디오들이 옳지 못한 이유들로 많은 사람들에게 녹화되어 영상물로 남게 됩니다. 허나 바라건데 이번 사건을 통해 직접적인 법적 제제를 가했음에 향후 올바른 메세지가 전해 질 수 있기를 원합니다” 라고 DELWP 운영 담당 매니저 인 글렌 샤프(Gleen Sharp) 씨는 전했다. DELWP는 현재 영상에 녹화된 캥거루를 공격하던 현장에 있던 다른 사람들을 계속 조사 중이다.

세계 동물 보호 협회(World Animal Protection) 상임 캠페인 매니져 벤 피어슨(Ben Fearson)이 낸 성명서의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캥거루를 죽이는 것은 야만적이며 잔인한 행위입니다, 우리는 경찰이 이 영상에 속한 남자가 기소 할 것을 기대합니다. 누군가가 어떻게 이토록 잔인한 행위를 할 수 있었는지 이해하기 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기사출처:Perth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