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호주 뉴스] 유명 택시 회사 Uber, 호주에 비행 자동차를 통한 대중교통 서비스 계획

2017년 8월 16일

84

사진출처:Perthnow

자동차로 인한 긴 교통체증은 이제 지나버린 역사가 될 수 있다. 택시업계를 혼란에 빠뜨린 민간 택시 회사 우버(UBER)는 현재 호주 도시 내에 날으는 자동차를 대중교통 수단으로 선보일 것을 긴밀히 계획 중에 있다. 야심찬 계획을 세우고 있는 우버 회사의 대변인은 호주의 시드니와 멜번에 먼저 젯슨스 스타일(Jetsons-Style) 프로젝트라 명명된 이 비행 자동차 운행 계획이 효과적으로 실행 될 수 있는지 현재 조사 및 연구 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현실적으로 들리는 우버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하여 현재 알려진 바로는 가장 저렴한 우버택시의 운임 비용과 비슷한 수준일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한다. 호주 도시 항공과 안전 당국은 이부분에 관련하여 우버가 시행하고자 하는 이 프로젝트에 필요한 공중 항로 규격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검토 및 승인한 상태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것이 호주에 실용화 되어 운행되기 까지는 2023년까지는 기다려야 한다. 또한 탑승하는 기체는 헬리콥터나 비행기 처럼 설계 되는 것이 아니라 특수 설계된 수직 이륙 용 항공기로 설계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하여 논의 하기 위해 시드니에 방문한 우버 제품 관리부 제프 홀든(Jeff Holden)씨는 전하기를 이번 항공택시 프로젝트는 사실 2020년 부터 두바이와 미국 달라스 시에서 먼저 운행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 서비스는 2023에 더 많은 도시에서 시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홀든씨는 전하기를 우버의 항공택시는 헬리콥터와 흡사한 방식으로 비행되지만, 헬리콥터의 소음과는 비교불가능 할 정도로 조용하며 배터리로 충전하여 사용되어지고 다수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다양한 안전장치 및 자동 낙하산 또한 탑재되어 있다고 전했다.

또한 홀든씨는 기존에 자동차로 2시간 걸리는 거리를 이제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게 된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책정될 우버 항공택시 교통 운임비를 접하는 순간 고객들은 기존의 전통적인 자동차를 사용해야 하는지 의문을 제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책정될 항공택시의 운임비는 Uberx와 거의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됩니다, 궁극적으로 이는 자동차 소유 비용 보다 낮아 질 것이며, 결국에는 자신의 차를 운전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비합리적이라고 생각할 단계까지 이를 것입니다”

기사출처:Perth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