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워홀러들을 위한 TIP: 퍼스의 여름나기

2016년 11월 15일

안녕 하십니까 친애하는 워홀러 여러분, 이 무더운 퍼스의 더위에도 불구하고 오늘 하루도 건실하게 보내고 계신 당신의 모습을 떠올리며 마음 깊이 경애를 표합니다. 2016년에 알려드릴 내용은 ‘집에서 무더위를 잘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무더운 여름을 지혜롭게 나기 위한 다음과 같은 6가지 방법입니다.

Tip 1 첫번째, 선풍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라

Summer_1지내고 계신 집에 에어컨이 있다면 상관없으나 집의 사정으로 인해 에어컨이없다면?!?!? 항상 에어컨을 대신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선풍기인데요! 선풍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머나먼 학창시절 과학시간에 배웠던 것처럼(!) 공기는 뜨거우면 위로 뜨고, 차가우면 아래로 가라 앉는 성질이 있는데요. 직접 선풍기 바람을 쐬는 것보다 이 원리를 이용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이 실내 온도를 낮추는 데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젖은 수건이나 얼음을 선풍기 앞에 놓으면 실내 온도가 좀 더 빨리 내려간다는 사실!

Tip 2 두번째, 자외선 차단 필름을 사용하라

Summer_2여름 필수품 중 하나가 바로 자외선 차단제인데요. 우리집에도 여름철이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 필름입니다. 흔히 ‘썬팅지’라고 불리는 이 필름을 창문에 붙여주면 열을 발생시키는 적외선을 97%까지 차단해 여름철 실내 온도를 낮춰 준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유해 자외선을 99.9% 차단해준다는 사실! 햇볕이 많이 드는 거실에 자외선 차단 필름을 부착하면 꽤나 효과가 있겠죠?

 

Tip 3 세번째, 샤워도 몸의 온도와 비슷한 미지근한 물로 하기!

더우면 더욱 자주 하게 되는 시원~한 샤워! 하지만, 샤워도 올바르게 해야한다는 사실! 특히 여름철에는 찬물로 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차가운 물로 샤워하면 순간적으로 체온이 내려가지만, 우리 몸에서 다시 열을 내기 위해 혈관을 팽창시킨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샤워하기 전보다 몸 온도가 더 높아진다고 하네요. ㅠ.ㅜ 몸의 온도와 비슷한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Tip 4 네번째, 밖의 뜨거운 공기를 차단하라

낮에 뜨거운 공기가 집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커튼, 브라인드, 쉐이드를 닫아놓기! 특히 집의 남,서쪽 방향을 차단하도록 합니다!

Tip 5 다섯번째, 집에서 사용하는 백열전구는 형광등으로 바꾸도록 하자.

Summer_5

호주의 상당수의 전구는 동그란 형태의 백열전구입니다. 그런데 백열전구는 90%의 빛이 전부 열로 발산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기회에 백열전구를 빼고 모조리 형광등으로 바꾸시는 건 어떨까요?

Tip 6 여섯번째, 수건을 이용하라

Summer_6다른 것은 다 좋은데 무더운 밤에 잠을 청하기가 힘들때가 있지요..
그럴때는 수건을 차가운 물에 적셔서 몸위에 얹고 그위에 선풍기를 틀면 정말 시원합니다. 정말 시원해서 자칫하다가 여름 감기 걸리 실수도 있습니다!
이상 여름나기를 위한 5가지 방법이었습니다. 어서 긴 여름이 끝나기를 바라며 남은 이 여름도 잘 버티어 내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글 | 임태준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