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업체탐방] Kei&Co 회계 법인 이계진 회계사를 만나다

2016년 11월 9일

KeinCo

“회계는 단순한 절세가 아니라 고객의 자산을 지키고, 늘리는 수단입니다.”

세금 정책이 까다로운 나라, 이곳 호주에서 전문가의 도움 없이 세금 환급을 신청하거나, 섣불리 사업을 시작하다가는 ‘세금 폭탄’을 맞기 일쑤!
워홀러부터 사업가까지 퍼스에서 돈 버는 사람이라면 꼭 만나야 할 ‘직설적인 회계사’ 이계진 씨를 만나보았다.

> Kei&Co 회계 법인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전반적으로 세무 회계, 감사 및 비즈니스 컨설팅이 주 업무 입니다.
세부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 회사 설립, 재무재표 작성 및 정산 신고
  • ABN 설립 및 상호 등록
  • GST 신고, PAYG 신고 및 Book Keeping 서비스
  • 비즈니스 컨설팅 및 세금 절세Quality Control Services
  • 비자 관련 회계 업무 처리 및 관리
  • 회계 감사, Trust Account 감사 및 SMSF 감사
  • 개인 세금 환급 서비스

“13년 퍼스 토박이, 누구보다 현실적이고 정확한 서비스를 자부합니다”

> Kei&Co 회계 법인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저는 Curtin 대학교 회계학과 유학을 계기로 퍼스에 정착하여 2003년부터 13년 동안 쭉 퍼스에서만 거주하고 일해왔습니다.
제가 호주에 첫 발을 들인 곳이 퍼스이며 현재까지도 퍼스에 쭉 살고 있으니 무엇보다도 서호주 전반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다는 게 강점이 아닐까요?
그래서 퍼스에 정착하시는 분들, 비지니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주 현지에서 공부한 회계학 지식을 바탕으로 현실적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를 ‘직설적’인 편이라고 말씀하시는데요. 아무래도 현실적이고 정확한 기준으로 판단하여 조언을 드리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회계를 단순히 절세 및 세금납입의 일로만 생각하지 않고 고객의 자산을 지키고, 늘리는 수단으로 생각합니다.
그만큼 고객의 이익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고객을 가족이나 친구라는 마음으로 한 분 한 분 진심을 담아 상담하고 있다고 자부 합니다.

“원스톱 고객 맞춤 서비스로 한번에 해결!”

>Kei&Co 회계 법인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있나요?

저희 회사는 퍼스에서 시작된 CPA 공인 회계 법인이며 퍼스에서 가장 오래된 업체 중 하나로서 경력과 경험이 풍부합니다.
또한 접근성이 좋은 시티에 사무실이 위치하여 방문 상담이 용이하며, 사무실 내 이민법무사와 자산관리사도 함께 있어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세금 환급 전문 직원들이 있어 즉석에서 세금환급 예상 금액 확인이 가능하며 GST 신고 및 정산신고 기간에 맞춰 이메일 및 문자서비스를 제공하여스케줄에 맞게 신고하실 수 있게 관리해 드립니다.
쌓아온 경력과 경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친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워홀러 세금 환급도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워홀러들을 위해 세금법에 관한 소개와 세금 환급 관련 Tip을 알려주세요.

한참 논란을 불러 일으켰던 워홀러 세금법 변경은 다시 한번 중지 되었습니다. 따라서 워홀러 분들도 이전 처럼 거주자로서 세금 정산 신고를 계속 하실 수있습니다.

세금 환급을 높이는 팁이라면 자신이 속한 직업군과 연결된 비용들을 최대한 많이 공제 신청하시는 것이라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비용 공제에 대한 리스트는 직종에 따라 다르므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일반적인 상식선에서 직업군과 연결하여 의심할 여지가 없는 비용들은 손쉽게 비용공제 신청이 가능하다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따라서 담당 회계사 분들과 상담하시어 적절한 공제 항목들을 인지하시고 매해 최대한 준비하셔서 만족스런 환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퍼스에서 사업하려면 비즈니스를 잘 아는 회계사가 필수!”

>퍼스에 회사 설립 시 회계 관련하여 특별히 유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호주에서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국세청으로 부터 Australian Business Number (ABN)을 발부 받아야 하며 ABN은 보통 4가지 유형 (Sole Trader, Partnership, Trust, Company) 으로 발부를 받습니다.

ABN 발급 신청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나 각각의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장 단점이 있으므로 절세를 하기 위해서는 설립 부터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종종 ABN 신청을 직접하셨다가 세금 폭탄을 맞으신 후 뒤 늦게 바꾸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회계사와 상담 후 상황에 맞는 비즈니스 유형을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비즈니스 컨설팅 업무도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창업을 하거나 비즈니스 매매를 하실 경우 주의해야 할 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비즈니스를 매입하시는 경우 Due Diligence 를 통해 매입하시고자 하는 비즈니스의 구조와 매입 가격 및 Return on Investment 를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 매입전 하고자 하시는 비즈니스에 ABN이 요구 되므로 미리 언급했던 비즈니스 유형과 세금 절세에 관해 충분히 상담을 받으시고 결정하시어 추후 불필요하게 비즈니스 유형을 바꾸는 일이 없도록 해야 겠습니다. Stamp Duty 문제와 Capita Gain 세금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 비자로 호주에 정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업 비자를 통한 이민법이 많이 강화되면서 사업비자를 통한 이민이 많이 감소되고 있는것이 사실인데요, 사업체를 구매하시거나 시작하시기에 앞서 전문가와 꼭 상담을 해 보시고 시작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퍼스에서 10년 가까이 회계업무를 보고 있기 때문에 퍼스와 서호주 전반에 대한 이해가 넓고, 이민법무사와 함께 비자 관련 서류 및 회계 서류 준비를 전반적으로 도와 드리고 있으니 상담을 통해 호주 정착의 밑거름이 되실 수 있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불경기일수록 현명한 판단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불경기가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는데 이런 불경기를 대처하고 이겨나가기 위한 현명한 방법에 대한 팁을 제안해주실 수 있을까요?

“불경기일수록 부채(Debt)를 줄이고 자산 (Assest)을 늘리라”란 말이 있습니다.
물론 위기가 기회가 될 수도 있기에 어떤 길이 정답이 될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가계 비용을 줄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답이 될 것 같습니다.
현금 유통이 잘 되지 않는 시기에 비즈니스를 하시는 경우 세금 문제까지 겹쳐 감당이 되지 않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므로 이런 시기 일 수록 부가가치세와정산 세금에 대해 더욱 더 유의 하셔야 할 것입니다.
부가가치세는 가급적 GST 은행 계정을 따로 관리해서 분기 신고 납부시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드록 미리 미리 준비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퍼스 외 타 지역에도 분점을 오픈하여 그동안 쌓았던 경력과 노하우로 광범위하게 서비스를 넓힐 생각입니다. 호주 내 많은 교민 분들께 도움드릴 수 있는회계 법인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