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워홀 간담회!

2016년 3월 18일

wh_guide

지난 2016년 3월 10일 저녁 6시 30분.
호주 워홀러들의 움직임이 바쁘다.

바로 Hello 워홀센터에서 주관하는 워홀러들을 위한 간담회가 퍼스 노스브릿지의 한 식당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이날 오후, 약 30여명의 워홀러 학생들과 간담회 관계자들은 이날 간담회에 참여해 많은 이야기와 정보를 듣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더불어 간담회에 참여한 일부 학생들은 이번 만남을 통해 정보는 물론, 책을 서로 교환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 번 뿐인 나의 워홀, 안전하게! 알차게 보내자!”

Hello 워홀은 “안전한 워홀생활”이 주제로 그 동안 일어났던 다양한 사건,사고 피해 사례 (마약, 차량 운전, 환전, 성폭행 등)들을 추려 주의사항 및 대비 대책을 제시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었다. 그 동안 발생했던 각종 사건 사고를 담은 보고서는 이번 다가오는 3월 17일 발행될 될 예정이며
이는 추후 법안으로 마련이 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간담회에서는 초보 워홀러들을 위해 호주 초기정착에 관한 가이드북을 나누어주며 쉽고 안전하게 호주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기도 했다.

Hello 워홀은 이번 간담회와 같은 워홀러들을 위한 각종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여 모든 워홀러들이 안전하고 알차게 워홀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돕겠다고 전했다.

‘Hello 워홀’는 호주 내 워킹홀리데이 참가자를 지원하기위해 마련된, 온라인 통합 정보 지원센터로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 정보, 호주 안전 정보, 호주생활 정보, 호주 법률 회계 상담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wh_guide_1

▲센터 접속하기
주호주 대사관 http://aus-act.mofa.go.k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hello 워홀’ 센터 클릭.

▲ 관련 문의: 주호주 대사관 (전화)
02-6270-4149, (이메일) hello-wh@hotmail.com

wh_guide_2

간담회 참석자 인터뷰

Q. 간담회 관계자들에게 요구하고 싶은 사항이 있다면?
A. 이번 간담회에 회계사나 법무사들이 참가를 한다고 해서 참가를 했어요. 앞으로 학생비자로 바꾸고 싶거나 호주에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준다고 해서 기대를 하고 왔는데 관련 관계자 분들이 참가를 못 하셨다고 해서 많이 아쉽습니다. 다음에 다시 참여할 때는 좋은 정보를 많이 얻고 싶습니다.
– 김가희

Q. 이런 워홀간담회를 통해서 바라는게 있다면 뭔가요?
A. 일자일에 대한 정보를 좀 더 다양하게 얻고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 윤재호

Q. 간담회 관계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매번 간담회에 요청사항을 얘기해도 고쳐지는 게 없어요. 불만사항을 항상 얘기해도 조금도 안 들어주니깐 답답해요. 최저임금을 주는 한인 악덕업체들의 임금체계가 올바르게 고쳐졌으면 좋겠어요.

Q. 그런 억울한 사례를 당한 적이 있나요?
A. 제가 당한 적은 없지만 주위에 최저임금으로 고생을 했던 친구들을 많이 봤어요. 그래서 최저임금 문제가 올바르게 해결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Q. 왜 워킹홀리데이로 호주라는 나라를 선택했나요?
A. 호주가 다른 나라에 비해서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이 가장 쉽고 임금이 높은 편이라 호주를 선택
했습니다.

Q.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온 목적이 무엇인가요?
A. 호주에 와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었고, 두루두루 영어, 경험, 돈을 벌어가고 싶어서 왔습니다.

Q. 일자리 구하기는 쉬웠나요?
A. 사실 일자리 구하기가 쉽진 않았어요. 그래서 좀 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으면 좋겠습니다.
– 이선혜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