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2017년 8월 15일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Victory TaeKwonDo의 태권도이야기] 태권도의 세계화 #3

3. 국기원

kukkiwon안녕하세요. Victory TaeKwonDo 사범 변사무엘입니다.
오늘 칼럼은 국기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기원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으신가요? 저는 태권도 심사가 떠오르고 태권도의 본부라는 느낌이 떠오릅니다.

국기원은 여러가지 태권도에 대해서 행정적인 업무들과 실질적인 교육 및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품, 단 심사 및 품, 단증 발급이 있고 사범교육과 국기원 시범단 양성등 태권도 발전에 많은 일을 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공인 1단, 2단처럼 앞에 공인이 붙은 단이나 품은 국기원 주관 심사에서 합격하여 부여받는 단입니다.
국기원에서 부여받은 만큼 믿을 수 있겠죠?

저희 도장도 국기원에서 실시하는 심사를 위임받은 위임도장입니다. 저희 도장 수련생들도 공인 품,단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해외에도 한국인 사범들도 많지만 여러나라 사람들이 사범의 자격을 가지고 태권도를 보급하고 있는데 이것 또한 국기원의 노력의 산물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태권도를 배우고 싶으신분들이 있다면 주변 도장이 국기원과 협력되어 있는지 알아보시고 가셔야 공인 품, 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퍼스에서도 많은 분들이 태권도를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