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2016년 11월 9일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IAE유학네트의 호주유학가이드] 아이들을 사랑한다면 차일드 케어 (childhood education & care)

안녕하세요? 유학네트 입니다. 오늘은 Child Care 과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는 육아맘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네 맞습니다. 아이를 맡길 곳이 필요하다는 것. 직장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아이에게 또래 집단과 어울리게 하는 것 또한 중요하죠? 여러가지 이유들로 부모님들이 고려하게 되는 곳, 바로 차일드 케어센터입니다.

호주는 선진화된 사회복지 제도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노인복지와 더불어 아이들을 위한 복지에도 많은 힘을 쏟고 있습니다.

호주의 차일드 케어는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발전하고, 사회화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과정으로, 특정한 센터에서 혹은 홈케어(패밀리 케어)로 종일 혹은 방과 후 운영되고 있어요.

자 그럼 차일드 케어 학업 과정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흔히 말하는 차일드 케어(Child Care)의 정식 학업 명칭은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이며, 아래와 같은 학업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Certificate 3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Diplom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서호주 공립 테입 및 사설 학교에서 학업과정을 제공 중이며, 학교에 따라 커리큘럼에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통상 디플로마까지 1.5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아이들 및 학부모들을 다루는 직업인만큼, 의사소통 특히 영어능력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학업 중에는 건강과 안전에 대한 기본 교육, 케어에 대한 교육, 건강식에 대한 교육 및 증진, 전인 교육 및 영유아들과의 소통 등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또한 학업의 일환으로, 감독관의 지도하에 케어 센터 등에서 현장실습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학업후에는Child Carer, Playgroup Educator, kindergarten Assistant 등으로의 취업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Certificate 3 레벨에서는 주로 Assistant 정도의 역할이, Diploma 이상의 레벨에서 감독관의 역할이 주어지게 되며, 디플로마 이수 후, 대학 편입(교육학)을 고려해 보실 수도 있으실 거예요.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