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방문자! [ 회원가입 | 로그인

2017년 8월 30일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

[오아시스 한의원의 건강이야기] 산후관리 산후풍치료와 예방

여자는 결혼을 하고 임신과 출산을 통해 신체의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특히 출산을 할 때에는 혈액과 몸의 진액도 많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출산 후에 몸이 약해져 쉽게 허약해질 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저하된 면역력과 체력으로 오랜기간 고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가장 주의해야 할 질환이 산후풍입니다.

산후풍이란? 말 그대로 출산후 몸 깊숙한곳까지 바람이 든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출산으로 인해 급격한 호르몬변화와 관절, 뼈마디가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은 상태에서 찬 기운과 바람이 깊은부위까지 침투하다 보니 피부와 근육, 관절이 시리거나 혹은 저리고 뼈마디가 쑤시는 등의 통증이 나타나는것을 말합니다. 산후풍에 걸리면 이뿐만 아니라 여러 휴유증을 같이 동반하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산후풍증상

sanwho

산후풍치료와 예방

가장 바람직한 산후풍치료는 바로 출산직후부터 산후보약을 복용해 예방하는 것입니다. 출산직후는 체내 어혈을 제거하고 자궁수축을 도와 자궁내 노폐물들이 원활하게 빠져나갈수 있도록 돕습니다. 노폐물과 어혈이 제거가 되지 않으면 부인과질환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출산 2주후에는 산후보약으로 부족한 기혈을 보강하고 신진대사를 높여 붓기가 빨리 가라앉게 됩니다. 또한 찬기운의 침입을 막아 치료합니다.

The following two tabs change content below.

방슬기

오아시스 한의원 (Oasis Clinic) 3/28 Robinson Avenue Perth Tel (08) 9328 9642 / Mobile 0434 414 459

Latest posts by 방슬기 (see all)

답글 남기기